서울탑안과의원
온라인예약 진료안내 오시는길 네이버블로그 카톡상담 네이버톡톡
TOP RETINA CENTER

병원소개

청주에서 만나는 고품격 의료 서비스
대학병원급 최신 검사/수술 장비로 최선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학술/언론활동

공지사항 상세
[메디컬투데이]녹내장 관리 위한 생활습관의 중요성
작성자 서울탑안과 조회수 322 작성일 2024.06.26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녹내장은 한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3대 실명 질환 중 하나로, 유병률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시야가 좁아지는 특징적인 증상은 서서히 진행되어 실명 직전에 이르러서야 인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조기 검사가 매우 중요하며, 안압을 낮게 유지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이에 더해 녹내장의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습관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환자들에게 추가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중략)

녹내장의 발생에는 산화 스트레스 또한 영향을 미친다. 이를 막기 위해 은행잎 추출물, 빌베리 추출물, 안토시아닌 효소, 오메가3, 아연, 비타민 D, 비타민 K, 코엔자임 Q10, 아르기닌 등과 같은 항산화 물질 복용이 도움이 된다.

 

 

녹내장 환자가 피해야 할 자세로는 관악기 불기, 거꾸리 운동, 엎드려 자기 등이 있으며 이러한 자세는 일시적으로 안압을 올릴 수 있어 장시간 시행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중략)

서울탑안과 황혜성 원장은 “녹내장이 발생하는 시신경도 우리 몸의 일부이므로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습관들이 녹내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과도한 스트레스 역시 전신 건강 상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므로 스트레스 조절 역시 필요하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생활습관은 규칙적인 안약 점안을 통한 안압 관리다”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기사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93155037625